시장 규모별 상위 10개 NBA 팀
시장 규모별 상위 10개 NBA 팀
Blog Article
북미의 라이브 TV 시청은 규모가 중요합니다. 코드 커팅과 스트리밍 서비스의 부상 시대에 NBA와 같은 라이브 스포츠는 전통적인 TV 광고주에게 막대한 현금을 가져다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대형 시장 NBA 팀은 높은 시청률과 광고 지출 수익률을 보장하기 때문에 시장 규모별로 NBA 팀의 순위를 매기는 것이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두 TV 시장에 농구팀이 두 개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뉴욕시는 가장 큰 TV 시장이며, 뉴욕 닉스와 브루클린 네츠의 연고지이기도 합니다. 로스앤젤레스는 두 번째로 큰 TV 시장이며, LA 레이커스와 LA 클리퍼스가 있습니다.
시장 규모별 상위 10개 NBA 팀을 살펴봅시다
1. 뉴욕 닉스 / 브루클린 네츠
미디어 시장: 뉴욕-뉴어크, 뉴저지-스탬포드, CT
TV 시장 점유율: 760만 명
인구: 1,920만 명
뉴욕시 주변의 대도시 지역은 뉴욕, 뉴저지, 코네티컷의 교외 지역을 포함하는 '트리스테이트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구가 1,900만 명이 넘는 이 지역에는 모든 주요 스포츠 종목에 여러 팀이 있습니다.
NBA 시장에는 닉스와 네츠가 있습니다. MLB에는 뉴욕 양키스와 뉴욕 메츠가 있습니다. NFL에는 뉴욕 자이언츠와 뉴욕 제츠가 있습니다. NHL에는 뉴욕 레인저스, 뉴욕 아일랜더스, 뉴저지 데블스의 세 팀이 있습니다.
네츠는 NB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적이 없고 닉스는 50년 넘게 타이틀을 획득하지 못했지만, 고담에 위치한 두 개의 NBA 프랜차이즈는 약 760만 개에 달하는 육즙이 풍부한 미디어 TV 시장과 맨해튼 미드타운과 브루클린 시내에 위치한 경기장 덕분에 시장 규모 순위 기준으로 NBA 팀 중 가장 가치 있는 팀 중 하나입니다.
2.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
미디어 시장: 로스앤젤레스-롱비치-애너하임, 캘리포니아
TV 시장 점유율: 590만 명
인구: 1,280만 명
LA 레이커스는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팀입니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프로 스포츠 팀을 영입하고 싶을 때 레이커스 경기장에서 유명인들이 줄을 서서 코트에 앉아 있는 모습이 목격됩니다. 1970년대 후반 제리 버스 박사가 팀을 인수한 이후 최고의 NBA 프랜차이즈였던 레이커스보다 더 많은 NBA 타이틀을 획득한 팀은 보스턴 셀틱스뿐이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지역의 미디어 시장은 약 1,300만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TV 시장 점유율이 약 600만 명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이기 때문에 시티 오브 엔젤스가 두 개의 NBA 팀을 유지할 수 있으며 리그에서 가장 부유한 NBA 팀 중 하나입니다.
클리퍼스는 LA에서 두 번째로 활동하는 팀으로, 레이커스만큼 인기가 높지는 않지만 여전히 NBA 최고 부자 5팀 중 5위, 46억 5천만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SoCal TV 시장은 너무 커서 NBA 3개 팀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2010년대 초, 새크라멘토 킹스는 매물로 나와 있었고, 한 잠재적 구매자는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로 이전하여 애너하임에서 홈 경기를 치를 수 있는 디즈니랜드 쇼를 진행할 가능성을 타진했습니다. 결국 킹스가 매각되자 새 구단주는 팀을 새크라멘토에 계속 두겠다고 약속했습니다.
3. 시카고 불스
미디어 시장: 시카고-내퍼빌-엘긴, 일리노이주
TV 시장 점유율: 365만 명
인구: 920만 명
시카고는 미국의 '제2의 도시'이자 중서부의 심장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이클 조던은 1990년대에 불스를 6번의 우승으로 이끌었고, 그들의 왕조는 시카고를 NBA의 엘리트 농구 마을로 각인시켰습니다. 이들의 인구는 위스콘신 남부와 인디애나 북동부로 급감합니다. 불스는 365만 명의 시청자와 920만 명 이상의 인구를 보유한 TV 시장 덕분에 중서부 지역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4.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미디어 시장: 필라델피아, 펜실베이니아-캠든, 뉴저지-윌링턴, DE
TV 시장 점유율: 317만 명
인구: 620만 명
브라더리 러브 시티는 네 번째로 큰 TV 시장이자 317만 명의 시청자를 보유한 댈러스-포트워스보다 약간 앞서 있는 시장입니다. 필라델피아에는 150만 명의 주민만 거주하고 있지만, 필라델피아를 둘러싸고 있는 대규모 교외 지역이 인접한 두 개의 주로 확장되어 있습니다. "미니 3주" 지역에는 델라웨어 대부분, 뉴저지 남부, 펜실베니아 동부가 포함됩니다.
"사우스 저지"의 일부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농구 팬들은 뉴욕과 필라델피아의 TV 방송국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세븐티식서스, 닉스, 네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5. 댈러스 매버릭스
미디어 시장: 댈러스-포트워스-알링턴, 텍사스
TV 시장 점유율: 313만 명
인구: 810만 명
텍사스, 특히 800만 명 이상의 인구를 보유한 댈러스-포트워스 메트로플렉스는 모든 것이 큰 도시입니다. 댈러스 매버릭스는 인구 기준으로 5번째로 큰 TV 시장과 4번째로 큰 대도시 지역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텍사스에서는 축구가 종교이기 때문에 론스타 주에서는 농구가 주요 스포츠가 아닙니다. 매브스는 축구 시즌, 특히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금요일 저녁은 주 전역의 고등학교 풋볼을 대상으로 하며(당시 '금요일 밤의 불빛'이라는 용어가 생겨났기 때문에), 토요일에 TV 일정을 채울 대학 풋볼 팀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 시선이 일요일에는 댈러스 카우보이스에 집중됩니다. 하지만 풋볼 시즌이 끝나자마자 매브스는 뉴욕에서 가장 큰 경기가 됩니다.
빅 디의 프로 후프 팬들은 지난 시즌에 대해 응원할 것이 많았습니다. 마브스는 웨스턴 컨퍼런스 우승을 차지하고 2024 NBA 파이널에 진출했지만, 챔피언십에서 셀틱스에 패하면서 마법의 질주가 끝났습니다.
6. 휴스턴 로케츠
미디어 시장: 휴스턴-더 우드랜드, 텍사스
TV 시장 점유율: 277만 명
인구: 750만 명
댈러스와 마찬가지로 휴스턴의 농구 팬들은 텍사스의 엄청난 축구 인기와 경쟁해야 합니다. 로케츠는 최근 몇 년 동안 어려움을 겪었지만, 750만 명 이상의 강력한 TV 시장과 인구, 꾸준히 성장하는 덕분에 이 프랜차이즈의 가치가 높습니다.
휴스턴은 허리케인 카트리나 이후 뉴올리언스의 실향민들이 휴스턴으로 이주하면서 인구가 소폭 증가했습니다. 현재 휴스턴의 TV 시장은 약 280만 가구에 달합니다.
7. 애틀랜타 호크스
미디어 시장: 애틀랜타-로스웰-샌디 스프링스, 조지아주
TV 시장 점유율: 273만 명
인구: 630만 명
애틀랜타 호크스는 애틀랜타가 야구 및 대학 풋볼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에 남부에서 가장 큰 TV 시장이라는 사실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사랑받고 인기 있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항상 애틀랜타의 주요 스포츠 팀이 될 것이지만, 조지아주 역시 대학 풋볼 국가의 중심부에 있습니다.
그 결과 SEC 경기는 TV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스포츠입니다. 조지아는 최근 대학 풋볼 챔피언십에서 두 번이나 우승했지만, 호크스는 운이 좋게도 이들을 지원할 인구가 600만 명이 넘습니다.
8. 토론토 랩터스
미디어 시장: 토론토-해밀턴-나이아가라 폭포, 캐나다
TV 시장 점유율: 없음
인구: 620만 명
미국과 캐나다의 대도시 인구 수치를 보면 토론토는 320만 명으로 뉴욕과 LA에 이어 세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경계까지 뻗어 있는 토론토 대도시 지역은 620만 명이 넘습니다.
토론토 랩터스는 유일한 비미국 NBA 팀입니다. 밴쿠버에는 프랜차이즈가 있었지만 2001년 그리즐리스가 멤피스로 연고지를 이전했습니다. 아이스하키는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팀 스포츠임에도 불구하고 농구 팬들은 랩터스를 좋아합니다.
캐나다 시장은 닐슨의 시청률로 추적되지 않지만, 토론토의 TV 시장은 미국 시장과 비교했을 때 8위보다 낮지 않고 7위까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9. 보스턴 셀틱스
미디어 시장: 보스턴-캠브리지-뉴턴, 매사추세츠주
TV 시장 점유율: 260만 명
인구: 490만 명
보스턴 셀틱스는 현재 NBA 챔피언이며, 현재 18개의 타이틀로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스턴은 열광적인 스포츠 도시이며, 보스턴 레드삭스, 보스턴 브루인스,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셀틱스 등 뉴잉글랜드 지역의 보스턴 스포츠 팀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셀틱스의 지역적 범위는 매사추세츠, 로드아일랜드, 뉴햄프셔, 메인, 버몬트, 코네티컷을 포함한 뉴잉글랜드 전역을 포함합니다.
실제 보스턴 메트로플렉스는 490만 개에 불과하고 지역 TV 시장은 260만 개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뉴잉글랜드에는 1,5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있습니다. 사악한 충성도가 높은 팬들이 많습니다.
10.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미디어 시장: 샌프란시스코-오클랜드-샌호세, 캘리포니아
TV 시장 점유율: 258만 명
인구: 450만 명
캘리포니아 북부의 베이 지역은 샌프란시스코와 동쪽으로 오클랜드, 남쪽으로 산호세가 정박해 있는 세 개의 다양한 도시가 연결된 거대한 대도시입니다. 실리콘밸리는 베이 지역 최남단에 위치한 지역이기 때문에 이 미디어 시장은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부와 괴짜 권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베이 지역에는 약 450만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지만, 지난 10년 동안 많은 주민이 농구 열풍에 휩싸여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고의 포인트 가드 중 한 명인 스테파니 커리는 2015년 이후 워리어스를 4번의 우승으로 이끌었고, 이는 팀의 프랜차이즈 가치와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워리어스는 오클랜드에서 경기를 치렀지만 최근 샌프란시스코 시내에 있는 새로운 경기장으로 이전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성공으로 인한 관심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현재로서는 시장 규모 순위별로 NBA 팀의 꼬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